NEWS

다음소프트
2017-12-08

다음소프트 마이닝서비스 CIC, CMMI 레벨3 인증 획득.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의 마이닝서비스 CIC가 국제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및 프로세스 성숙도 평가모델인‘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3’ 인증을 획득했다.

CMMI는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의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가 미국 국방부 의뢰로 개발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IT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통합 프로세스 모델이다.
이는 정보기술 산업계 국제 IT 표준을 기준으로 조직차원의 개발 품질 능력을 종합 평가할 수 있는 모델로 다음소프트의 데이터마이닝 /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사적 개발 능력의 우수성을 국제적 권위기관으로부터 입증 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관계자는 이번 CMMI ML 3 인증이 인증 자체의 목적보다는 획득 과정에서 선진 프로세스를 조직의 표준프로세스에 내재화함으로써 고객의 품질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데 더 큰 목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추진 전담 팀과 다음소프트 마이닝서비스 CIC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현재 수행 중이던 SI 프로젝트 활동을 기반으로 인증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인증획득과 고객 품질 목표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소개했다.
 
다음소프트의 반승욱 부사장은  "CMMI ML 3 인증을 기반으로 ML 4, ML 5를 향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조직차원의 고품질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의 일관된 개발을 위한 프로세스 체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